본문 바로가기
4차원여행기

현대 캐스퍼 가성비 트림 에션셜 출시

by 대도루피 2022. 10. 6.
반응형

저는 캐스퍼에 휠옵션 제외한 풀옵션을 타고 있습니다.

 

이번에 캐스퍼 가성비 트림인 에센셜 트림이 새롭게 출시되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출처 캐스퍼 홈페이지

 

캐스퍼 홈페이지에 보기 좋게 위 표가 나와 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과의 차이점은 컴포트, 스마트센스1, 스타일 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17인치 알로이 휠은 사실 경차에서 디자인 요소외에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캐스퍼 깡통휠은 나쁘지 않습니다.

블랙 색상이어서 볼만 합니다. 

스타일 옵션에는 아래 옵션이 포함되는데요 

 

-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아웃사이드 미러(LED 방향지시등), LED 리어콤비램프

 

리어콤비램프틑 벌브여도 큰 차이가 없는거 같고(방향지시등은 어차피 풀옵도 전구라서) 

아웃사이드 미러의 led 방향지시등도 사실 없어도 되는거라..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빼도 되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의 경우 시내위주로 타시는 분은 사실 필요가 없습니다. 캐스퍼는 10km 이하에서 기능이 풀리거든요.

고속도로 위주로 타신다면 유용하지만, 캐스퍼를 고속도로 장거리 위주로 운행하시는 분은 그렇게 많지 않을거 같긴 합니다.

유투버 리랑님 처럼 캐스퍼로 여행 많이 다니시면 유용할거고요 ^^

후측방 충돌방지보조는 제 경험상 운전이 아주 미숙하신 분 아니면 없어도 될거 같아요.. 출동 경고는 있고 보조만 안해주는거니까요.

 

1열 풀 폴딩과 2열 슬라이딩은.. 1인 탑승자라면 사실 불필요하고요. 차박 안하실거면 더더욱 불필요합니다. 

그래서 수요에 맞는 분에게는 가성비 트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마트 크루즈가 꼭 필요하시다.. 그러면.. 1690 + 70 = 1760 정도면 무난하겠네요. 여기에 터보 90 하시면 1850.

 

터보가 필요없으시다면 개인적으로는 공간이 넓고 활용성이 좋은 레이를 좀 더 추천드리긴 합니다.

다만, 승차감은 확실히 레이보다는 캐스퍼가 좋긴 해요. 목적이 뚜렷한 차라서요..

 

저는 출고후 캐스퍼를 정말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차라는 생각이 드네요.

터보라서 연비는 너무 안좋아요 ㅠㅠ.. 연비 생각하시면 노말모델이 좋습니다!

 

이상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