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원여행기

아이오닉6 구경기

by 대도루피 2022. 9. 5.
반응형

주말에 송파 가든파이브에 전시된 아이오닉6를 구경하러 다녀왔습니다.

계약을 했는데 차를 못봐서 그곳에 있다는 소문을 보고 다녀왔습니다.

 

비가와서 차량 내부에 탑승할 수가 없어 외부 사진만 있습니다. 내부 사진을 못찍었어요.. 밖에서라도 찍을걸..

 

전면사진입니다.

제가 계약한 색이 블랙인데요, 가운데 띠가 블랙이라 이질감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실제 본 디자인은 뭐 나쁘지 않다. 무난하다.. 옛날 차 보는거 같다, 정도 느낌.

그동안 봐온 사진들이 잘 안찍힌건지.. 차가 각도를 가리는건지..

 

측면. 뭔가 돌고래가 생각나는 디자인. 공기역학적인 느낌이네요.

휠 나쁘지 않습니다. 18인치인데, 검정색이었음 더 좋았겠지만., 나쁘지 않아요..

2열이 굉장히 넓습니다. 사진상 보기에도 뒷좌석 각도도 상당히 누워있고요. 키가 크더라도 엉덩이를 조금만 빼서 앉으면 머리 안닿을 듯 합니다. 일단 레그룸이 너무 넓어서 그냥 넓습니다. 역시 공간감은 국산차가 최고 인거 같습니다.

 

 

뒷모습.

기존에 사진에서 보던것과 같은 임팩트는 없었던거 같습니다.. 범퍼쪽 투톤은 안했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드네요.

공기역학적으로 정말 잘 빠졌습니다.

 

 

실내

- 실내는 뭔가 친환경적인 느낌입니다. 소재가 가죽이 전혀 없어요. 

도어 트림은 가격생각하면.. 쌩 플라스틱이라서.. 뭔가 우레탄이든 푹신한 재질이면 좋을거 같은데..

그래도 트림 교체비는 저렴하지 않을까 싶네요.

 

장점을 요약하면..

적당한 가격의 실내가 매우 넓은 승용 전기차.

 

단점을 요약하면..

고급감이 전혀 없고 디자인 호불호가 심함.

 

폴스타 먼저 보고 이거 보러 온건데.. 

이거도 출고가 제가 늦은편은 아닐거거든요? 지점 내 4번이니.. 10월달에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그럼에도 실내공간이 매우 작고, 주행거리도 짧고 전비도 나쁘고 HUD도 없는 폴스타로 정했습니다..

오로지 실내/외 디자인 때문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