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원여행기

폴스타2 전기차 구매 진행해보기

반응형

계약 해 둔 전기차

- 볼트EV

- 니로EV

- 아이오닉5

- 아이오닉6

 

이중 아이오닉6 은 순번이 빨라, 빨리 나올 가능성이 컸고요, 니로EV도 제법 생산되어 올해나 내년초를 생각해볼 수 있는정도. 그러다 주말에 스타필드를 갔는데, 폴스타 매장이 있어서 구경을 했는데, 차가 마음에 드는겁니다.

원래 볼보(폴스타)는 화이트! 라고 생각했는데, 검정색 정말 멋지네요.. 앞에 그릴과 너무 조화롭고 잘 어울려요..

 

그래서 알아봅니다. 미리 제작된 차가 간혹 나오는데 이걸 구매하면 1달 이내 출고가 가능하다는겁니다.. 

주문한 차들도 빠르게 나온다고 하고요.

 

미리 제작된 차량 목록을 봤는데 듀얼 모터만 2 대 있어서, 주문제작상품으로 일단 이 옵션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미리 제작된 차가 있나 다시 살펴보니,(아래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바로 구입가능한 차량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싱글모터 2022년식(가격 오르기 전이라 200 저렴)에 plus, pliotlite 패키지 차량이 있는겁니다!!  게다가 화이트 색상.

제가 선택한 옵션이랑 동일해서 바로 다시 주문하려고 잡아두고 계약을 할까 하다가(4시간 인가 잡아둘 수 있다고 합니다.)

22년식과 23년식이 궁금해서 카페를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일단 저에게 유의미한 차이는 없는거 같아서, 전기차 1년 충전권이 있는 22년식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나파가죽시트 차량이 22년식으로 가끔 나온다고 하고, 가격이 오르기 전이라 그게 개꿀 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다시 선제작 차량 목록을 보는데, 22년식에 plus, pliot-lite, 나파 요 옵션이 딱 한대 있는겁니다. 게다가 검은색!

그래서 바로 바꿔서 주문을 하게 됩니다. 주문 하고 나서 나중에 보니 싱글모터가 모두 사라진 마법! 제가 정말 빨리 봤나봅니다.

 

요런식으로!

 

폴스타는 남양주시 기준 보조금을 844만원 밖에 못 받습니다.. 아이오닉에 비해 156만원 덜 받게 되어 뭔가 아쉽습니다.

 

주문을 하게 되면 메일이 하나 옵니다.

이걸 열어서 계약서에 서명을 완료하면 매매계약서가 메일로 다시 옵니다.

 

 

여기까지 하면 일단 1차 완료고,

 

그 다음 보조금 관련 설문 카카오톡 메시지와 문자가 옵니다. 

모바일에서만 진행 가능합니다.

몇가지 설문을 하게되면, 보조금 신청 관련 서류 작성 메일이 오게됩니다.

 

 

저의 경우 남양주시 공고문에서 서식1을 출력 후 작성한다음 등본도 양식에 맞게..출력..

모두 스캔하여 회신했습니다. 그리고 등기로도 바로 좀 전에 우체국에서 발송하고 왔고요.

 

이제, 보조금 선정만 기다리면 될듯 합니다.

이 다음부터는 진행되는대로 또 작성해보겠습니다.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