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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다혼 뮤 P8 커스텀 10단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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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겨울. 너무 추워 자전거 타기 힘든 계절.

실내에서 자전거 커스텀 놀이를 하고자 부품들을 모으기 시작.


대상 자전거 : 다혼 뮤 P8 2012년식 진청색상.


현재 구매한 물품들


다혼용 브론톤 캐리어블럭 어댑터 신품 (장착 완료)(2012-10-30) 4만 8천?? - 엔조이다혼

다단화 어댑터 신품(2012-10-31) 4.5만 --> 나중에 크랭크 구입시 사용.  - 엔조이다혼

다혼 뒷드레일러 행어 신품(2012-10-31) 2만

소라 구형 구동계 세트 중고(2012-11-1) --> 판매중(장터)

카본 무늬 젤 패드 바테잎 신품(2012-10-31) 2만 - 

언노운 스타일 불혼바 신품 구입(2012-11-8) 3만 - 미벨 카페

트러블 에이전트 2개 구입(2012-11-06) - 4만 - 미벨 카페


구동계

시마노 105 ST-5600 레버 중고 - 14만 - 미벨 카페

시마노 105 RD-5701 SS 블랙 뒷 드레일러 신품(2012-11-05)

시마노 울테그라 RD-6700-A SSG 뒷 드레일러 신품(2012-11-08) 10만 4천 - 바이크마트365

시마노 105 CN-5700 10단 체인 신품(2012-11-05)

시마노 울테그라 CN-6700 10단 체인 신품(2012-11-08) 3만 9천 - 바이크마트365

시마노 105 CS-5700 11-28T 카세트 신품(2012-11-05)

시마노 울테그라 CS-6700 12-30T 카세트 신품(2012-11-08) 10만 4천 - 큐바이크


케이블은 구동계에 딸려온거 길이 보고 구매하던가 결정 예정.

케이블은 중고 구매한 레버에 달려있긴 하나 상태가 좋아보이지 않아, 새로 구매해야 할 듯하다.

브레이크 케이블 x 2 , 변속기 케이블 x 1 예정.

케이블은 일단 레버에 달려있는걸로 사용. 안되면 구입.

케이블 외피는 현재 달려있는 잭와이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면 그대로...


일단은, 소라 구형으로 타고.. 나중에 여유될때 티아-105-울테 로 넘어갈 예정..

소라 구형 레버를 불혼바에서 사용할 수 없어서 105로 넘어가기로 한다.


105 이상 사용시 변속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생각해봐야 할 문제.

105 구형레버 구매로 해결.


레버만 105 구매했고, 105 뒷드 재고가 없어서, 울테로 결정

뒷드, 체인, 스프라켓 모두 울테그라 신품으로 구입.


주문은 다 했고, 배송만 오면 작업해봐야겠다.


불혼바는 언노운 스타일의 불혼바를 구매했고, 무게나 잡았을 때 느낌이 나쁘진 않은것 같다.

다만, 스템과 연결되는 부위 두께 문제로 T자형은 못쓰고 현재 달려있는 QR식 써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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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다 완료 후 약 10km 주행 테스트 성공.. 하였으나,

바프 포켓로켓프로 프레임을 구하면서 모든 구동계를 다 이식시키고, 다혼은 순정상태로 변경되었다.


다혼 팔려고 장터에 올려는 두었는데, 팔지 말지 아직 고민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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