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레노보 X200T 에서 Windows 7 설치 간략 후기

by 대도루피 2009. 1. 17.
반응형

네. 일단, Windows 7을 설치해보았습니다.
7200rpm짜리 하드디스크를 새로 구매, 장착하여 사용중이라 기존 5400rpm 하드가 놀고 있어서, 거기에 설치해보았네요.

설치 결과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잘 설치 됩니다.
몇몇 드라이버는 잡히지 않습니다. 비스타용도 XP용도 안되네요.
일단, 터보메모리 관련 드라이버 설치 안되고, 지문인식센서 드라이버 설치 안됩니다. 그외 연관된 몇몇 드라이버가 설치 안되는대요, 대략 5~6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만, 사용하시는 데는 아무런 지장 없습니다.

타블렛 펜 글씨 쓰기!!
이건, 설치를 마치시면 기본적으로 작동 잘 됩니다. 비스타 처럼 7 자체에 기능이 들어있네요. 비스타와 동일한 방법으로 펜 글 쓰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타블렛 버튼 드라이버 설치를 하게 되면 버튼들도 제대로 사용 및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볼륨 버튼도 잘 작동하고요. ThinkVantage 버튼은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지 않아 테스트 못했습니다.

블루투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5000 을 페어링 시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 잘 됩니다. 페어링 시키는 데 조금 헤매긴 했는데, 결과적으로 잘 됩니다.

무선인터넷!!
기본적으로 드라이버 잡아주고 잘 되네요 ^^

결과적으로 사용하시는 데는 큰 무리가 없을 듯합니다만, 정식 드라이버를 지원해줄 때 까지 기다리심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와이브로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와이브로 드라이버가 아직 미지원이라서 사용을 할 수가 없네요. 결국 와이브로 때문에 다시 비스타로 돌아왔습니다. 그것만 아니었어도 조금 더 써보았을텐데 아쉽네요. 마찬가지로 넷스팟 프로그램도 있겠으나, 테스트 못해봤네요.

이상, 대략의 설치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