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BMW ix3 식빵등 설치

by 대도루피 2023. 10. 11.
반응형

요즘 대세? 식빵등.

트렁크 등이 생각보다 어두워서 설치하기로 합니다.

 

저는 벤딕트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15,900원 정도 합니다.

https://brand.naver.com/vendict/products/8518991084

 

벤딕트 식빵등 DIY LED바 면발광 LED 트렁크등 5M : 벤딕트

벤딕트 식빵등 DIY LED바 면발광 LED 트렁크등 5M

brand.naver.com

 

 

설치를 하려면 이렇게 트렁크 등을 탈거해야 합니다. 얇은 헤라를 사용해서 빼주면 쉽게 빠집니다.

커넥터를 분리해서 작업해도 되나 저는 그냥했습니다.

 

벤딕트 구매하면 T자형 커넥터가 있긴한데, 트렁크 등 구멍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옆에 커버를 열어서 배선 찾아 그쪽에 연결하던가, 피복 벗겨서 하면 되는데, 저는 그냥 피복을 벗겨서 그 위에 다가 꼬아줬습니다. 빨간색이 + 입니다.

 

 

선은 웨더스트랩 잘 댕겨서 넣으면 트렁크등 구멍으로 쏙 빼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진과 같이 저 위치에서 부터 넣을까 했는데 기본선이 짧아 어차피 연장선 연결해야 하므로, 트렁크 바닥 가운데서부터 시작했습니다. 연장은 거기까지 이으고요.

 

요런식으로 가운데 시작부위가 보일거에요. 

웨더스트랩이 굉장히 짱짱해서 밀어 넣기가 많이 힘듭니다. 참고하시기를.

가장 어려운 부분은 상단에 래치? 라고 해야 하나.. 두 군데 부위인데요.. 여기 껴넣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어떻게어떻게 씨름하다보니 되네요.. ㄷㄷ

 

이런게 간다한 diy를 완료했습니다. 트렁크 등에 연결했기 때문에 트렁크 오픈시에만 불이 들어옵니다!

결과는 만족스럽네요..

차박을 갈 일이 없긴 하지만,, 미래를 위해....

지하주차장이 많이 어두운데, 이제 휴대폰  플래시 안켜도 될 듯 합니다. ^^

 

설치 한지는 좀 되었는데, 트렁크 딱 한 번 열어봤네요.. ㄷㄷ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