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2023 브롬톤 C라인 어반 M2L 매트 블랙 구매

by 대도루피 2023. 9. 6.
반응형

가지고 있을 땐 모르나 없으면 생기는 브롬톤 병.

올해 초였나.. 자금 사정으로 2015년에 구매해 가지고 있던 터키쉬그린 S2R을..  판매하고.. 동네 슈퍼 라이딩은 오래된 버디 알리비오(09년식) 으로 연명하다.., 다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정가라 하고, 매장 전화해도 정가라해서.. 네이버페이 되는 매장 가서 구매해야겠다 생각하고, 주말에 다녀왔네요.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중랑구 벨로픽스로 고고 하여 데리고 왔습니다. 매장에서 사진을 안찍어버렸네요.. ㄷㄷ

 

 

 

작업대에 걸려있는 내 브롬톤!

원래 M6R 이었을건데, 사장님이 컨버전 판매해주셨어요. 기존에 S바 타면서 꼭 M바가 타고 싶었는데, 드디어 소원성취.

짐받이는 그렇게 사용량이 많지 않아..아니 거의 없어, M2L로.

색상은 예전에도 매트블랙 탔었는데 만족감이 매우 높아, 이번에도 블랙으로.. 아마 템페스트 블루가 있었으면 그걸로 했을테지만 이제는 안나와서..

브롬톤이 요즘 블랙 부품들을 많이 달고 나와서 어쩌다 보니 올 블랙 처럼 되었습니다.

 

가져가기위해 매장에서 폴딩!

 

100만 생산기념 한정판? 등 다양한 브롬톤이 있네요. 라커는 개인취향은 아니고, 그레이는 괜찮아 보이나 비싸죠..

한정판도 취향은 아니고..

 

매장 한켠에 브룩스 안장들. 집에도 두 개 있는데... 엉덩이가 아파서.. ㄷㄷ 

 

버디들. 집에도 버디가 있긴하지만 예쁜건 브롬톤이 예뻐요.. 

 

이리저리 하여, 집에 데려와서 제대로 사진 찍어봅니다!

검정검정하니 클래식하고 예쁘네요. 오래오래 타자..

 

예전에는 따로 사서 달았는데, 요즘에는 캐리어블럭어댑터가 기본장착으로 보입니다. 10kg 까지 허용한다네요.

뭔가 핸들포스트 쪽 너트도 다 블랙이네요. 원래 프레임색이었나... 가물가물..

2단 레버가 변경됐습니다. 버튼이 아래쪽을 향하네요.

기존 스폰지 그립도 고무 그립으로 변경되었어요. 그립감 좋네요.

M바 자체도 원래 은색 알루미늄이었는데 블랙으로 변경.

 

포스트에는 뭔가 예전에 없던 스티커도 붙여있네요. 폴딩방법인가.. QR 촬영하면 정품등록도 가능한데, 저는 바로 등록했어요!

 

안장은 기존거랑 같아 보이는데, 뭔가 바뀌긴했다고 합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페달도 원래 은색인데 바뀌었어요. 엄청 무거운 페달..

이걸 탈착식으로 바꿀지 그냥 탈지 고민.고민....

 

크랭크도 은색에서 블랙으로 변경. 예쁜 그림도 생겼네요.

 

스포크도 블랙이네요? 이건 지금 발견을.. ㄷㄷ 허브도 블랙이고..

림 빼고 다 블랙이네요.  블랙림은 내구성 문제가 있어서.. 칠이 잘 까져요. 그래도 브레이크 표면 말고는 다 검정이네요.

 

 

브레이크도, 싯포스트도 검정.

뭔가 디테일하게 달라졌나 잘 모르겠지만.. 튼실해보이네요.

 

샥은, 저게 펌샥인지 아닌지 모르겠는데,, 일반 샥이려나요.. 아직 주행을 못해봐서 ㅠㅠㅠㅠㅠ

 

머드가드에 달린 바퀴.. 터키쉬그린 탈때는 S2E 였던터라.. 바퀴달린 머드는 처음인듯? 머드가드 색도 검정색으로 바뀌었네요.

 

도난방지를 위해 시리얼 번호 인증.  2301250752

 

 

프레임 번호도 인증! 1029883

프레임번호는 아마도 생산순번을 뜻하겠죠?

 

환한 집에서 다시 폴등해봅니다. 역시 예쁘네요. 멋져요.

 

사장님이 자전거 할인은 안되는데 대신 악세사리 할인해주신다 하여 가방을 구매했습니다!

이왕사는김에.. 하면서.. 출퇴근할때 요긴하게 쓸 수 있을거 같아요.

 

새거 사면 요렇게 포장되어 있어요. 매트로 백 M 사이즈

 

내부에는 이렇게 방수커버도 들어 있습니다. 비올때 후다닥!

 

 

가방 내부는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하루짜리 여행가기 좋은 크기? 저는 노트북이 들어갈 사이즈를 골랐어요.

 

가방을 장착하면 요렇게 됩니다! 

 

출퇴근때 로드 대신 샤방하게 타려고 구매하긴했는데, 언제 출퇴근 도전할지..

출장다녀왔더니 몸 컨디션이 안좋아서.. 조만간 출퇴근 해봐야겠네요.

그러려면 라이트를 달아야 하는데, 로드에서 옮겨와야겠어요.

 

그럼 브롬톤 구매기 이야기는 여기까지.

 

C라인 어반 은 기존의 M2L 이고요., 정가 250만원 입니다!

가방은 정가 19만 8천인가.. 정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