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2018 써벨로 R5 조립 완성.

반응형

2018 써벨로 R5 프레임셋을 구매했었습니다.

 

구동계는 기존에 바이크프라이데이 프레임 판매하면서 남은 스램 Force axs 1x 구동계가 있어서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핸들바,스템,페달,물통케이지,휠셋 정도 구매한 듯 합니다.

 

먼저 완성샹. 출퇴근 세팅입니다. 그래서 안장가방이 있습니다. 10년정도 된 물건입니다.

스템은 deda zero2 를 사용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다가 저렴하게 판매하는 알루미늄 스템이라 구매했습니다.. 당장은 여유가...

 

핸들바는 쿠팡에서 할인 구매한 제품입니다.

 

RITCHEY WCS UD 카본 NEOCLASSIC 자전거 로드바 무광 42cm. 라는 이름의 제품입니다. 쿠팡에서 저렴하게 11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 재고라 그렇겠죠.. 이너케이블도 아니고요. ^^

 

핸들바는 배송받았을때 이랬는데 정품이라는거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비싼 정품 카본 핸들바는 처음 사용해봅니다.

 

레버는 원래 가지고 있던 포스 axs.

 

브레이크는 국내 샵에서 새로 구매한 울테그라 R8100 입니다. 앞뒤 각각 구매했습니다. 경험상 브레이킹은 듀라가 최고입니다!

 

프론트에 이 라이트 마운트 및 라이트.. 전 부 2010년대에 구매한 걸로 기억합니다..

마운트는 브롬톤용 처음 나왔을때 구매한것 같은데 이렇게 잘 활용하네요. 라이트는 알리에서 가민 마운트 호환되는건줄 알고 구매했던건데, 아예 달라서 호환 안되는걸로... 대신 대박인게 은근히 밝은데 상당히 오래갑니다!! 그래서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오래됐는데도 배터리가 짱짱하네요 신기합니다. 일부러 충전 후 방안에 켜두었는데 엄청 오래 가요.

기본적인 구동계는 전부 이전에 가지고 있던 force 입니다.

 

크랭크는 현재 46T인데 이번에 알리에서 36T짜리 하나 구매해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사용패턴으로 어떤 기어비를 사용할까, 정말 열십히 고민한 끝에 프론트 디레일러를 추가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크랭크를 변경하면서 기어비를 확보하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안장은 역시 10년 전부터 사용한 도미니크 라피네 안장.. 이거 새로 구할 수도 없어요.. 맞는 안장 새로 찾아야 해요.. ㅠㅠ

 

앞 드레일러는 없으니 뒷드는 포스! 33T 까지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바플라이 마운트.. 언제 구매했는지 기억이....

속도계는 와후 입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모르겠으나 오래된 구형이에요.. 제가 가지고 있는 건 대부분 다 오래된 구형입니다.

심지어 가민 800 호주아저씨 버전도 있어요...

단순 기록용이라 충분해요! 잘 작동해주어서 감사.감사.

 

캬.. 이 안장가방.. 오르트립인데, 이거 역시 10년전쯤 구매한거 같습니다.. 정말 요긴하게 잘 쓰네요.. 10년이면 제 몫을 다해준거죠..

 

 

정리하면 요런 자전거입니다.

 

아직 사정상 밖에서 타보진 않았습니다만 곧 타볼 수 있겠죠..

 

다음에는 주행기로 뵐 수 있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