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로발 Roval C38 디스크 휠셋 구매

by 대도루피 2023. 4. 7.
반응형

로발 휠셋 박스 입니다. rOVal 인가..

 

뚜껑을 열면 여분의 스포크와 니쁠이 존재합니다. 

자가 수리 하라는건가..? 들고 샵 가면 무상as가 되는건가... 모르겠네요.

 

이렇게 바퀴 두게가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튜블리스로 쓰기위한 림테이프도 감아져 있습니다.

 

무난무난.. 각 휠에 빌딩 정보가 기록되어 있네요. 참고해서 자가 정비 가능할듯 합니다.

 

타이어도 같이 샀습니다. 28c 튜블리스

옛날에는 4천성 뭐 이런거가 잘나갔는데, 요즘은 가격도 비싸고 잘 모르겠네요.. 자동차 타이어보다 비쌉니다.

비닐까면 요렇게 생겼습니다.

색감도 마음에 들고 데칼도 검은색이라 마음에 드네요.

튜블리스가 기본세팅인지 벨브가 달려있네요. 타이어만 감아주면 됩니다.

 

기본 허브 바디는 시마노 11/12단용 입니다.

스램 xdr 사용하려면 허브바디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dt용 xdr 바디 구매하면 되고요.. 

 

집에 qr용 xdr 바디가 있는데 바디캡이 달라서 사용할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추가 주문했네요..

생각해보니.. 바디 살 돈으로 시마노 12단 스프라켓 사면 똑같을거 같은데... ㄷㄷㄷ... 

있는 스프라켓 쓰려다 보니 어쩔수가 없었네요..

 

이 로발 C38은 몇년전에 나왔던 것과 다릅니다. 일단 허브가 dt370 이라는 거고요. 

370이 라쳇이 좀 다른데, 로발은 스타라쳇으로 튜닝한 걸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했지요.

구름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고장안나고 오래 타길 바래봅니다.

 

참참.. 디스크 휠셋입니다.

 

로터는 시마노 울테그라급 으로 구매했습니다. 시마노 안사고 싶었는데, 가격이 비싸고 물건도 없고...

 

로터 장착은 스프라켓 장착 공구와 같아서 간편하게 장착.

 

타이어 장착은 동영상 찍었던거 같긴한데... 생각보다 수월하게 장착했습니다. 크랭크브라더스 레버가 참 좋았던거 같아요..

튜블리스는 장착하면서 사진찍거나 이럴 여유가 없어서....

 

네, 그렇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