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2021 자이언트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1 프레임 중고 개봉

by 대도루피 2023. 2. 23.
반응형

어제 대량의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프레임셋, 휠셋, 기타 자잘한 부품들..

모두 한 곳에 다 팔면 얼마나 좋을까...

 

프레임셋은 라이트브라더스에서 구매했습니다. 7일 이내 환불가능해서 확인을 위해 개봉 먼저 합니다.

휠셋, 안장, 레버 정도만 장착 후 사이즈가 맞는지 봐야합니다.

제대로 확인하려면 크랭크랑 페달도 필요하려나 싶기도 하고요.. 

중고라서.. 자이언트 인데 트렉 박스에 왔네요.

 

테이핑은 좀 그랬네요. 

박스는 손상없이 깨끗했습니다. 역시 화물은 경동택배!

 

튼튼하게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내부는 대형 공기주머니로 포장했네요.

프레임과 포크는 조립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디파이용 스템과, 핸들바가 있어서 세트입니다.

 

요래요래 포장은 훌륭하네요

 

싯포스트는 이렇게 따로 포장되어 바닥에 있었습니다.

 

싯포스트 상태. 그냥 중고에요.. 

 

 

프레임..

일단 사진에서 본 것보다 생각보다 여기저기 상처가 많네요. 돌 튄자국들도 많고..

전 주인분은 어떻게 타신걸까요.. 저는 자전거 타면서 이렇게 상처내본적이 한 번도 없는데...

그래도 눈에 크게보이는 것은 두 허브쪽부분만이네요. 

저기는 어쩌다 저렇게 되신건지.. 넘어지면서 깔았나... 궁금하네요.

 

무게는 측정해보지 못했지만, 그냥 들어도 써벨로R5 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당연한건가.

이게 경량 프레임은 아니라서요. 

전에 써벨로는 다 조립하고 페달 포함 6.x 키로 였는데, 이건 그냥 해도 7~8키로 될거 같네요. 느낌이.

휠셋도 써벨로에 썼던 림브레이크용보다 더 무겁기도 하고요.

 

오늘 저녁에 시간이 될지 모르겠는데, 이번주중으로 피팅을 한 후 반품 여부를 결정해야 할 듯 합니다.

반품한다고 해서 대안이 있는것도 아니고, 이런저런 흠집 말고는 마음에 들어서,

사이즈 잘 맞으면 그냥 타지 않을까 합니다.

이게 M 사이즈인데 TCR은 매장에서 앉아봤을때 컸거든요.

 

개인적으로 Stack 이 높은 M 사이즈가 좋은데, 디파이는 엔듀런스라 좀 다를거라서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