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자이언트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 Defy Advanced Pro 1 Di2 조립준비

by 대도루피 2023. 2. 22.
반응형

기존에 자전거를 목돈이 필요해 금전사정으로 판매했습니다.

출퇴근용 자전거를 준비하기위해.. 할부로 살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기 시작합니다.

 

고민하던것들

 

- 스페셜라이즈드 타막 SL6

현재 할인해서 265만원 정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흰색의 경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 크로몰리 클래식 프레임

프레임 가격이 100만원. 림브레이크라 있는 부품들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 디파이 프레임셋 중고 구매

제가 원하는 성향의 자전거 인데, 디스크 타입이라 휠도 교체해야 하고 그렇습니다.

 

- 챕터 테레2 프레임

유명하진 않은데, 할인을 많이 합니다.

 

자전거를 프레임 판매해서, 부품들이 남습니다.

 

스램 axs 포스 무선 구동계가 있습니다. 앞드레일러는 없고 크랭크셋도 1단입니다만, 제가 원래 원하는 구성이라 문제없죠.

 

아무튼, 글은 순차적으로 올릴텐데, 일단 프레임 먼저 구입했습니다.

 

중고라서 자잘한 흠집들은 상관없는데, 리어쪽이 좀심하긴 하네요. 이건 주문하고 나서 발견했습니다. ㅠㅠ

7일이내 환불 가능하니.. 페인트 칠해서 탈지, 환불할지 받아서 실물 보고 고민해봐야 할듯 합니다.

 

사진은 라이트브라더스 에서 가져왔고요, 제가 구매한거라 기록 차원에서 블로그에 올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이트브라더스에서 구매한 이유는 비파괴 검사라고 xray 촬영을 했고, 프레임을 보증해주기 때문입니다. 제 과실이 아닌 프레임 이상이 있다면 보증받을 수 있겠죠.  근데 문제없을듯..

 

이 프레임은 2021년식 다파이 어드밴스드 프로 1 di2 에서 도축된 프레임 입니다.

 

색상은 매우 마음에 들고요, 엔듀런스 프레임이라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제 성향이 빠르게 달리거나 산을 타거나 하는게 아닌, 여행자 취향입니다. 느릿느릿하더라도 장거리 가는거 좋아하는..

레이싱이 아니라 주로 출퇴근용으로 타기위함도 있고요.

 

조립을 위해 다양한 부품들을 준비했습니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마노 XT RT-MT800 160mm 센터락 디스크 로터 (앞브레이크용)

- 시마노 XT RT-MT800 140mm 센터락 디스크 로터 (뒷브레이크용)

- 프론트 플랫마운트 캘리퍼 변환 어댑터 (140mm -> 160mm 변환 어댑터)

- 리어 플랫마운트 캘리퍼 변환 어댑터 (일단 현재 140mm 쓰지만 향후 구매시 160mm 구매하기 위해서, 구하기어려움)

- TRP hy/rd 디스크 캘리퍼 중고 구매 (가지고 있는 레버가 기계식이라 구매)

- 로발 c38 휠셋 (디스크 휠셋이 없어서)

- 프레스핏 DUB BB (쓰레드 방식만 가지고 있어서)

- 프레스핏 BB 조립 공구 (미니벨로 헤드셋 정비할때도 필요해서)

- 브레이크 케이블 (디스크라서 프론트 라인이 길어져서 필요, 생각해보니 리어도 길어질텐데......)

- 센터락 락링 공구 (스프라켓용 써도 될거 같긴한데, 혹시 몰라서)

 

브레이크는 써보고 정 안되면 레버를 교환하는 쪽으로 가야할듯 합니다.. 포스는 비싸니 라이벌로.. ㅠㅠ

 

택배가 도착하면 하나하나 찍어서 올려볼까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