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모토로라 크레이저(ms700) MOTOKRZR BLACK 사용기

by 대도루피 2007. 6. 28.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외관
저는 블랙 받았습니다. 투명 케이스 씌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뽀대는 잘 모르겠고요, 그냥 폴더 같네요. 케이스 벗기고 쓰는 사람 버스에서 많이 봤는데 나름 뽀대나는 거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파이어가 나은 것 같습니다.

2. 화면
외부 액정은 stn 일까요. 선명하지 않고 밝지도 않고 흐리네요. 거울 필름 붙여서 그럴지도 모르겠군요.
내부 액정은 깨끗하고 화질 좋습니다. 선명하고. 샤인폰 쓰다가 쓰는건데 샤인에 비하면야 작다고 느껴지지만 크게 작다거나 불편한 느낌은 없습니다.

3. 기능
뭔가 알차다고 할까요. 꼼꼼히 신경을 잘쓴 그런 소프트웨어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모토로라 는 처음 써보는데, 단 번에 마음에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현재 최신기종 기준으로 삼성의UI가 가장 무겁고 버벅이는 거 같고. LG의 UI가 가볍고 빠르다는 느낌입니다. 스카이의 경우도 살짝 무겁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모토로라는 LG쪽에 가깝다고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반응속도 하나는 정말 빠르네요.

전자사전,지하철노선도,자동응답,요가&지압,다이어트일기,그림일기,블루투스,이동식 디스크.. 꼼꼼하고 알찹니다.

블루투스는 관련기기가 없어 테스트 불가했습니다.

4. 편의성
벨소리,사진,이북 등 관리하기 정말 편합니다. 모토로라의 pc sync 프로그램이 이렇게 수준급인 줄은 몰랐습니다. 삼성 처럼 아주 무겁지도 않고, 엘지처럼 빈약해보이지도 않고요. 다만 전화번호부를 제가 pc sync에서 일일이 입력했는데 추가할때만 좀 느린감이 있긴 하더군요. (제 노트북이 느려서 그런걸수도 있어요). PC sync 사용 후 재부팅 같은 절차가 없어 편리합니다.

벨소리는 300kb 까지 들어가서 부족함 없고요,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동영상 벨소리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3메가 짜리 동영상 벨소리 넣어봤는데 이상 없이 잘 되네요. 따로 프로그램 사용한게 아니라, 기본 PC-SYNC로 넣었습니다. 음질은 물론 너무 좋습니다. ㅠ.ㅠ

메뉴 화면은,, 플래시UI를 지원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메뉴를 꾸며서 넣을수도 있습니다. 모토로라 사이트에 기본적으로 2가지 사용자 메뉴가 있네요.
폰트 역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점이 크게 맘에 드네요. 메뉴나 폰트가 질릴만하면 바꿔 쓸 수 있으니까요.. ^^

5. 카메라
카메라 화질은 무난합니다. 나쁘지도 않고 아주 좋지도 않고요..
꾸미기 라던가 편집기능은 좀 빈약한거 같지만, 사진 자체는 잘 찍히는 편입니다. 200만화소의 값을 다 하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채도가 좀 떨어진다는 느낌이 있는데, 명암과 채도를 적절히 조정해서 사용하면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

6. 기타
전자사전은 따로 외부메모리에 넣으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내장메모리의 부족때문에 뺀걸까요.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낫겠죠. 외부 메모리 장착 후 PC-SYNC를 사용하여서 넣으시면 됩니다.
MP3는 쓸 일이 없어 테스트 못해봤네요..

구성품 중에 USB케이블이 참 좋습니다. 스위치를 통해 on시키면 충전도 가능하네요. 완충되면 모토로라 로고가 녹색으로 바뀌고요.

그리고 벨소리는 큰데, 문자소리가 조금 작은감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마치며
크레이저 구입 고려하고 계신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썼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괜찮은 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에 오래 사용할 마음으로 구입한거라, 걱정 많이 했는데, 크게 마음에 들어 다행입니다. ^^

누님의 디카 빌려서 대충 찍어서 편집했습니다;;;
화질이 절망 스러운점,, 죄송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반응형